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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오른쪽 가슴 안쪽이 아프기 시작했다.
숨이 막히듯,, 쿡쿡 찌르고,, 날카로운 칼로 쿡,, 찌르는거 같은 느낌..

지식인을 찾아봤더니, 대부분 간이 안좋아서, 얼굴빛도 조금 노랗다고 한다.
흠.. 과연 그럴까.. 일단 간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 보기로 했다.


1. 가을울금

출처 : http://blog.naver.com/siena76/20086652986



가을울금분말을 물에타서 꿀조금 넣어서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섭취.
한달정도 먹으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생판 첨 듣는 가을울금.. 넌 뭐냐 ㅡ.ㅡ? 어디서 파는 녀석이냐 -_-;
얼굴빛도 좋아지고, 만성피로도 사라진다고 한다.

가을울금에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간기능개선을 도와, 담즙분비를 돕고,
부족했던 소화력 만성피로 등의 증상을 없앤다고 한다.



2. 헛개나무, 헛개열매

출처 : http://photo.naver.com/view/2009111814084570223


헛개나무열매차는 알콜성 간염, 지방간, 간경화, 황달, 갈증해소 등에 좋다고 한다.
활성화학물질이 숙취해소, 주독해소 및 구취제거 및 간해독, 변비, 술독해소,
구역질을 면제한다고 한다.

3. 민들레 <포공영(민들레 말린것)>

출처 : http://blog.naver.com/bioj56/100093184802


민들레 뿌리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간기능 개성으로 알려져 있고,
위장질환 회복 또는 몸에 열독을 내려준다고 한다.

4. 벌나무 <산청목>

출처 : http://blog.naver.com/jangnyesam/140091503934


간암, 간경화, 간옹, 간위 등 간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청혈작용(독을 흡착하여 배출), 강한 이뇨작용으로 소화기관을 원활하게 도와줌.
소종화독과 지혈에 효과적, 청혈제 이자 이수제

5. 바지락과 부추

출처 : http://blog.naver.com/nacokesoda/70015816082


바지락은 단백질과 비타민 B,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간기능향상에 효과가 있음.
부추는 비타민 C와 카로틴, 철분, 인, 칼슘, 비타민 B군도 많음. 즙을 내어 사과즙과
섞어 마시면 맛도 영양도 굿!

6. 단백질

출처 : http://blog.naver.com/ts0651/60099825497


간은 단백질을 좋아한다고 한다. 생선, 우유, 간, 치즈, 녹색채소, 콩 등을 골고루 섭취.

7. 신선한 야채

출처 : http://cafe.naver.com/esyori/295889


녹즙을 추천, 직접 케일이나 양배추등을 갈아먹는게 가장 좋음.

(아.. 집에선 자꾸 미나리 녹즙을 만들어먹네요.. 몸이 차가운 나에겐 좋지 않은데..)

8. 추어탕


지방간을 막는 메티오닌 성분이 동물성 식품중에 가장 많다고 한다.




자.. 위에 것들 중에 하나씩 먹어보도록 하고, 경과를 지켜보자~!!
효능이 없다면 병원으로,, 고고씽.. ㅠ

Posted by る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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