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12020  이전 다음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승용차요일제를 신청하고 왔습니다. ^^*

요즘 기름값도 비싸고, 일상생활에 운동도 늘일겸.. 

자동차 타고다니는날을 점점 줄이기 시작했어요~

어느정도 익숙해져가는 단계에, 세워두는 차인데 뭔가 더 줄일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봤죠.



"세금은 세금대로 내야하고.. 타고다니지도 않는데.. "

그러던 찰나에 대구시 홍보메일을 보며, 승용차요일제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간단하게 주변에 있는 구청을 찾으면 되는데요.

저는 회사가 중구에 있어서 중구청을 찾았습니다 ^^




승용차요일제신청서.hwp




파일은 승용차 요일제 공지에서 퍼왔으니, 쓰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상세한건, 공식 사이트를 참조해주시구요. 바뀐 정책이 있을수 있으니까요~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승용차요일제 의미?

요일제 참여자가 월,화,수,목,금요일 중 하루를 선택하여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요일로 정하여 실천하는 시민운동입니다. 일주일에 하루 승용차를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체증 완화와 에너지 절약, 자동차 배기가스를 줄여 맑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적용시간

오전 7시 ~ 오후 8시(단 토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 제외)



대상차량

대구광역시에 등록된 비영업용 10인승 이하 승용차(리스, 렌터카 포함)



의무가입 제외차량(가입은 가능하나 일부 혜택 제한)

  ▸용도별 : 경차(1,000cc미만), 장애인 사용 승용차, 유아․임산부 동승 승용차, 긴급자동차, 국가유공자 자동차, 보도용자동차, 외교용자동차, 경호용자동차, 군용자동차 등

  ▸유형별 : 화물자동차, 특수자동차, 승합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등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 :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http://carfree.daegu.go.kr)

    ※ 태그부착을 위해 가까운 구․군청, 동주민센터,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방문 신청 : 구청(교통과), 군청(교통민원실), 동주민센터, 차량등록사업소(서부분소 포함)




어차피 태그부착을 위해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거 같아서..

인터넷신청안하고, 서류 한장 써서 들고 갔습니다. ^^

별도로 신분증이나 이런거 필요없고.. 

중구청 2층 교통과에 가서 서류 드리니, 제가 신청한 목요일 태그를 주셨어요. 

조수석 위에 부착을 딱 ~ ^^ 

(부착은 셀프..ㅋㅋ 뭔가 거하게 차확인하고 붙여주고 할거 같았는데..)








자 이제,, 저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


* 자동차세는 5%감면.............. 오 오 오 오프로가 어딥니까..

* 공영주차장 요금 50% 할인 (동구.달서구 20%) .. 달서구 사는데.. ㅠㅠ 췟

* 교통유발부담금 30%  ....... 이런 금액이 있었나요??

* 금융기관(농협, 대구은행, 우체국) 일부 정기적금·예금 0.05~0.3% 우대금리 적용 ...... 대구은행 적금넣을때 좋겠네요~


그외 혜택이 있으나, 별로 저에게 해당사항이 없네요~



★ 얼마전, 일때문에 부득이하게 탔는데.. 귀신같이 알고 문자를 보내주더라구요. 실시간으로....;;

    1회위반이라며... ㅎㄷㄷ.. 꼭 지켜야겠습니다. ㅠ.ㅠ


★ 공영주차장에 대면서, 할인받으려면 어떻게 하냐고 물었더니 말을 해야된다시네요 ㅋㅋ

    전.. 뭔가 기계적으로 체크를 딱 해서 자동할인~ 얼마. 이렇게 되는줄 알았더니.. ㅎㅎㅎ







Posted by るか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eauty 블로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06.15 16:36 신고

    오 때마침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