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즘 올리브채널에 신동엽과 성시경이하는 오늘뭐먹지를 즐겨보는 편입니다.

서로 티격태격하며 요리초보의 면모도 조금씩보이며 의외로 성공하며 성장하는게 꼭 우리 부부의 모습같달까ㅋㅋ

여튼 재미나게 보고있어요. 매일 뭐먹지의 딜레마에 빠져 허덕이다가도 이거보고 먹고싶어져서 해먹기도 하는데요

그중 해먹은게 이 밀푀유나베!






간단하면서 비주얼 괜찮아요 굿
마치 하나의 꽃같이 나와요

채소육수내서 준비해주고요.
집에 냄비가 작아서 육수 모자라드라고요.

제철배추~ 깻잎~ 샤브샤브용 소고기~
이순서로 깔아서 여러겹한다음 냄비높이에 따라 3~5등분합니다.

전골용냄비에 숙주나물깔고 청경채깔고 자른 배추를 차곡차곡 넣고 가운데는 버섯넣어요.

육수적당히 부어 끊으면 소스에 찍어먹으면 되요.
소스는 레몬청넣으라했지만 없었던 관계로 매실액을 쵸큼 이래저래 맞춰봤어요ㅋㅋ

보글보글 다건져먹으먹고 칼국수를 넣어 후르륵챱챱.

불러오는 배를 잡고 계란하나 탁~ 밥넣고 육수가 있었으면 죽이 되었겠지만... 없는 관계로 김을 뿌셔넣어 볶음밥으로 박박 긁어먹었답니다.

먹느라바빠 사진찍어야지 해놓고 배부른 다음에야 생각이 나더라고요ㅠ

둘이먹었다면 좀 부담일수있는데 여럿이 먹으니 제법 맛나요~ 해물도 있다면 넣어도 맛있을듯 싶어요^^ 고기랑 배추등은 먹으며 추가로 먹기 좋네요~~

가게에서 먹는 샤브샤브 부럽지않고 간편하네요~~
더좋은점이라면 고기넣고 기다리지않고 한번 끓으면 한번에 겹으로 집어먹기 편해요

오늘 뭐 먹지?
밀푀유 나베 어떠세요?


Posted by るか
|